카테고리 없음

4. 필리핀 세부 여행 - 페소(현금)를 당근마켓에서 구하지 마세요. 현금 확보하는 꿀팁!!

htip 2023. 5. 9. 16:00
반응형

해외여행 중 필리핀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혹시 세부 자유여행을 하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하셔서 정보를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이번글에서는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계신데, 페소 구하는 게 하늘의 별따기가 되어 버린 당근마켓보다는 현금을 쉽게 확보하는 꿀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마도 제가 사용한 방법을 활용하신다면, 가장 싸게 환전이 가능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필리핀-페소-사진
필리핀-페소-사진

 

반응형

 

위 사진처럼 페소를 찾아서 당근마켓에 페소라는 단어를 등록하고, 집 주변에 페소가 뜨면 대화를 걸어서 거래하기 정말로 어렵습니다. 지금은 코로나19가 끝난 시기이기도 하고, 현재 필리핀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 정말로 너무나도 많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알고 있냐고요? 제가 12,000페소를 판다고 글을 올렸더니, 대화가 순식간에 20개 이상 붙었고, 바로 20분 만에 판매완료하였기 때문이죠. 이 글의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목 차

4. 현금을 무조건 가져가야 합니다는 틀린 말!!

 4-1. 트레블월렛 가입하기

 4-2. 트레블월렛 카드 가입 시 주의사항

 4-3. 세부 입국 후 꼭 가야 할 곳

 4-4. 환전은 제발 이렇게 하세요. 당근에서 무작정 기다리지 마세요.

 

 

반응형

4-1. 트레블웰렛 가입하기

생소하실 겁니다. 트레블월렛? 이 카드는 체크카드로도 신용카드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카드를 발급받지 않고, 온라인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여행을 가시기 위해서는 트레블 월렛 앱을 다운로드하셔서 먼저 가입하시고, 실물 카드도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카드가 오는데 3~5일 정도 걸립니다. 

 

4-2. 트레블월렛 카드 가입 시 주의사항

사실, 이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이 글을 적었습니다. 트레블월렛은 필리핀 ATM기에서 내가 넣어놓은 돈을 뽑을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사항을 챙기셔야 합니다.

 

반응형

 

1. 20,000페소 단위로 뽑을 수 있는 ATM기를 이용할 것!!(BPI라고 적혀있는 빨간색 CD기)

2. 20,000페소까지만 돈을 뽑을 것!!(2인 이상 여행 시, 2개의 카드를 가져가야 합니다!!)

3. 필수적으로 소비해야 하는 돈을 뽑되, 2만 페소 단위로 돈을 뽑아야 가장 경제적임

 

여기서 2번이 중요합니다. 2만 페소를 뽑을 떄, 수수료를 250페소를 물게 됩니다. 그렇다면, 만 페소를 뽑는다면? 이것 또한 250페소의 수수료를 물게 됩니다. 한 개의 카드로 두 번째 뽑을 때에는? 2%의 수수료를 물고, 250페소를 물게 됩니다. 한화기준 50만 원 이상을 뽑게 되면, 그 이상의 금액에 2%의 카드수수료가 매겨집니다. 월 단위로 끊어서 말이죠. 쉽게 아래와 같이 알려드릴게요.

 

1. 2만 페소 인출 시 -> 20,250페소 필요

2. 4만 페소 인출 시 -> 20,500페소 + 한화 기준 50만 원 이상의 금액*0.02 페소 

 

반응형

 

저의 경우에는  두 개의 카드가 아니라, 한 개 카드만 준비해 가서 수수료가 700페소 정도 소모된 것 같습니다. 2명 이상 여행을 하시게 된다면, 각각 20,250페소씩 충전해서, 4만 페소를 뽑으시는 게 가장 경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것도 귀찮으시다면, 4만 페소 기준으로 5천 원 정도 돈을 더 낸다 생각하시고, 한분이 충전해 가시면 됩니다. 사실, 여행경비에서 5천 원에서 만원 정도는 비싸다고 생각하지 않아서요.

 

왜냐면, 트레블월렛은 환율단위가 기준환율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때, 파실 때 환율이 다른 건 알고 계시죠? 그 범위가 상당합니다. 기준환율은 사실 때와 파실 때의 중간이기 때문에 환차손을 보지 않습니다. 이렇게 수수료를 문다 하더라도, 당근마켓에서 늑대처럼 계속 들여다보실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4-3. 세부 입국 후 꼭 가야 할 곳(ATM기는 어디에?)

돈을 어디서 뽑나요?라고 물으실 것 같아서 어디에서 돈을 뽑아야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필리핀 공항 주변에는 거의 대부분이 ATM기가 있습니다. 무조건 빨간색 BPI은행을 활용하라고 말씀드렸죠? 세부에서도 공항에서 밖으로 나와서 왼쪽으로 쭉 가시면, ATM가 줄지어 있습니다.

 

혹시라도 모르겠다 하시면, 거기 직원에서 웨얼이즈 ATM?이라고 물으시면,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ATM기 활용방법은 제가 해 보니까 어렵지 않습니다. 간단합니다. 비밀번호는 4자리 설정한 번호에 숫자 0을 두 번 누르시면 됩니다. 돈은 500페소 단위로 40장 인출이 됩니다.

 

반응형

 4-4. 환전은 제발 이렇게 하세요. 당근에서 무작정 기다리지 마세요.

환전 때문에, 집 주변의 당근마켓에서 잠복하실 필요 없습니다. 저 또한 1원 한 푼 없이 공항에서 내려서 바로 돈을 인출하였습니다. 혹시라도 돈 인출할 때, ATM기에 돈이 없다고 나오면, 바로 옆의 ATM기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수수료는 250페소 내겠지만, 5천 원 정도입니다. 이 정도 때문에, 차를 몰고 페소를 판매하는 곳까지 다녀오실 필요는 없을 거라 생각해요.


오늘은 당근에서 페소 때문에, 맘고생하지 마시고, 트레블월렛을 이용해서 편안하게 싸게 페소를 인출하시기를 바라면서 글을 적어 보았습니다. 필리핀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현금 챙기기 파트 글을 써 드렸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