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6. 필리핀 세부여행 - 자유여행 일정 짜임새 있게 만드는 꿀팁(4박5일 기준)

by htip 2023. 5. 10.
반응형

필리핀 자유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목적지를 어디로 할 것인가와 어떤 일정을 짜야하는지 고민스럽습니다. 이 고민을 덜고자 패키지를 선택하신다면, 아마도 맘에 맞지도 않은 멤버들을 만나서 고생하실 수도 있고요. 그렇기 때문에 여행의 목적과 함께 가는 사람들을 잘 파악해서 세부여행에 일정을 짜셔야 합니다.

 

세부여행이 세부 막탄섬만을 여행하는 데 그치지 않고, 보홀섬으로 들어가서 일정을 즐기시거나, 오슬롭으로 가셔서 캐녀닝을 즐기시는 분들도 많아지셨습니다. 여러 일정 중에 휴양을 목적으로 하는 제 일정을 참고하셔서 짜신다면, 가장 시간낭비 안 하실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정보를 남겨봅니다.

 

반응형

 

보홀-호핑투어-암스테르담호핑업체-드론촬영
보홀-호핑투어-암스테르담호핑업체-드론촬영

세부 자유여행에서 준비해야 할 것들 중에 이번글을 그 여섯번째 글입니다. 혹시 전체적으로 정보를 얻어가시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서 전체글의 순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권 재발급할 때, 굳이 여러차례 주민센터등을 찾아가지 않아도 된다는 얘기부터, 세부의 여행지 예약을 싸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목 차

6. 필리핀 일정 구성하기

 6-1. 0.5박은 어떻게 해결하나요?

 6-2. 마사지받는 곳에서 잠도 해결한다고?

 6-3. 호핑투어 가장 가성비 좋은 곳은?

 6-4. 다시 간다면, 또 같은 업체를 선택할까?

 6-5. 일정 구성할 때, 픽? 드랍? 가능한 업체가 있다고?

 

 

반응형

6-1. 0.5박은 어떻게 해결하나요?

4박5일동안 이것저것 다 하려다가 무조건 탈이 날 수밖에 없습니다. 분명히 대한항공을 탑승하지 않을 것이라면, 새벽도착은 피할 수 없습니다. 새벽 1시에 혹은 입국심사가 밀려서 새벽 2시에 도착해서 움직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공항 근처 호텔에 픽업을 요청하여 0.5박 해결
  2. 마사지 업체의 픽업을 통해 마사지 후 0.5박 해결 후 아침 호핑 업체로 이동
  3. 마사지 업체의 픽업을 통해 마사지 후 오슬롭으로 캐녀닝을 위해 이동
  4. 오슬롭 캐녀닝 업체를 통해 픽업 후 바로 이동
  5. 비싼 호텔이나 리조트에 픽업요청하여 하루 치 비용 지급
반응형

 

여기서 최악은 5번입니다. 왜냐면, 도착해서 숙소에 가셔서 몇 시간 자는 것에 불과한데 최소 30만 원에서 50만 원을 추가로 지급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젊은 사람이라면, 3번과 4번은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아이들을 데리고 가시는 분들이라면, 1번과 2번을 고민하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때마침 1번에 해당하는 공항 근처의 호텔이 있기 때문입니다. 비용도 방이 하나지만, 조식도 제공해주기도 하고, 깔끔하다고 소문난 호텔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후기를 찾아보시면 닭이 새벽부터 울어대기에 잠을 제대로 잘 수 없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만약에 1번을 선택하셨다면, 아고다 앱을 통해서 비비안 호텔을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픽업도 이메일로 요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6-2. 마사지받는 곳에서 잠도 해결한다고?

다만, 저는 2번을 선택하였습니다. 마사지 업체는 막탄오션마사지를 선택하였습니다. VIP룸이라고 추가금을 내면, 화장실을 별도로 이용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샤워가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했고, 호핑업체를 가기 전에 가족이 함께 머무를 수 있기에 선택했지만, 성수기가 아니라면, 화장실 별도 이용은 선택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아 보였습니다. (개인적 의견입니다.) 참고로 내돈내산입니다. 연락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카카오톡 친구추가(막탄오션마사지MOM) >> 예약금 지불 >> 예약

 

반응형
MOM웰컴수면팩 예약양식안내
@오신경로 : (세백/페북/인스타/구글/타 카페/네이버/유튜브/단골/ 소개/기타) 중 선택해주세요
A.예약자성함 :
B.항공사 및 항공편 :
C.세부도착일자 및 시간 :
D.인원 : 남( 명) /여 ( 명): 관계기재
E.예약룸 : 스탠다드 or VIP :
F. 마사지 종류 및시간 (90분/120분) 핫스톤은 예약 필수 :
G.다음날 드랍시간 및 장소 (기본 무료구간 외 거리에 따라 추가금발생 항구는 첫배만 가능 시티지역 불가) :
H.귀국항공편출발일자 및 시간 :
▷환불규정◁
- 한국출발일 기준 7일 이전 :100%
- 한국출발일 기준 3일~6일이전 : 50%
- 한국출발일 기준 2일전 : 환불 불가
☆ 항공기 지연출발로 인한 예약스케줄 차질발생 마사지 및 공항픽업 서비스 이행 변동에 대한 책임은 항공사에  있습니다

▷웰컴수면팩의 룸 체크아웃시간은 오전9시입니다. 

 

반응형

 

위와 같은 문자를 받으실 것이고, 양식을 갖춰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마사지는 미리 예약할 필요는 없지만, 4명 모두 마사지를 받는 조건이기도 하고, 여독을 풀기에는 충분했던 것 같습니다. 다만, 마사지를 하러 나오시는 필리핀인들이 피곤해 보이기는 했습니다. 가족이 모두 함께 마사지를 받는 경험은 참 좋았던 것 같습니다.

반응형

 6-3. [내돈내산] 호핑투어 가장 가성비 좋은 곳은?

반응형

 

아침에 일어나면, 호핑투어 업체에서 픽업을 와 있습니다. 업체사장님들이 거의 대부분이 한국인이기에 서로 친하진 않더라도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는 거의 다 알고 계시더라고요. 저는 가성비를 선택했고, 암스테르담호핑투어 업체를 선택했습니다. 프로모션이 기간별로 있기도 하고, 업체마다 내세우는 것들이 있었는데, 아이들을 잘 케어해 준다는 점이 끌렸습니다. 호핑 크루들이 정말로 너무나도 많았기에, 후기를 볼 수밖에 없었습니다.

 

반응형

 

자유여행은 한번 선택하면 무를 수가 없잖아요. 호핑을 한번 하신 분들은 여행일정 중에 가장 좋았던 시간이라고 하더라고요. 저 또한 마찬가지였습니다. 저는 비수기와 날짜 선택을 잘한 건지 4팀이 함께 했지만, 거의 대부분은 7개 팀이 함께 한다고 했습니다. 4팀이 하던, 7팀이 하던 해당 직원은 모두 승선해 주더라고요. 이렇게까지 케어를 받아도 되는 건가?라고 생각이 들 때까지 아이들을 케어해 줍니다.

암스테르담호핑-점심-삼겹살-과일-음료-맥주-김치찌개-반찬-사진
암스테르담호핑-점심-삼겹살-과일-음료-맥주-김치찌개-반찬-사진

 

반응형

제가 경험한 바로는 호핑업체는 무조건 서비스 업체입니다. 무제한 맥주와 콜라 사이다 제공과 과자제공을 해주더라고요. 점심식사는 제가 먹어본 삼겹살 중에 가장 맛있었습니다. 김치찌개도 괜찮았고, 제공해 주는 과일도 맛이 상당히 뛰어났습니다. 삼겹살을 그냥 구워주는 게 아니라, 화로를 배안에 가져가서 구워주더라고요. 그 불 맛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진심입니다.

 

 6-4. 다시 간다면, 또 같은 업체를 선택할까?

반응형

 

저는 세부여행은 무조건 다시 갈 예정입니다. 호핑업체도 다시 선택할 것 같아요. 하지만, 아래 한 가지는 안 할 거 같아요.

  • 바나나보트 4인 선 예약

우리나라의 바나나보트를 태워주는 것은 포기하셔야 해요. 정말로 여행이 다 끝난 다음에 다시 막탄섬으로 돌아와서 네 명이 타고, 통통통 15분에서 20분 정도 해변 앞으로 왔다 갔다 거립니다. 거의 비용도 10만 원 정도더라고요. 물론 섬까지 오게 할 수는 있다고 했지만, 부담스럽게 느껴지더라고요. 잠수나 바나나보트 예약은 별도로 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바나나보트는 정말로 비추합니다.

 

반응형

암스테르담호핑 예약방법은?

  • 카카오톡 친구추가 >> 암스테르담 호핑투어 검색 >> 친구추가 >> 예약금 >> 예약

 

 6-5. 일정 구성할 때, 픽? 드롭? 가능한 업체가 있다고?

일정을 구성할 때, 이동비용이 상당합니다. 필리핀 세부에서는 택시기사가 가장 부유하다고 할 정도로 이동비용이 비쌉니다. 차를 타고 이동할 때 보면, 자전거 차로 이동하는 현지인들도 많더라고요. 한국업체가 차린 호핑투어 업체나 캐녀닝 업체들은 기본적으로 픽업과 드롭은 무료로 해주기도 합니다. 대부분이 카카오톡을 통해서 연락을 주고받기 때문에 너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막탄섬에서 멀어지는 목적지의 경우에는 추가금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이번글에서는 일정을 어떻게 짜야하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캐녀닝 업체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경험한 업체가 없기 때문입니다. 일정을 너무 타이트하게 짤 경우에는 비행기 연착 등으로 일정이 꼬여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부는 한국이 아니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너무 숙박시설에만 박혀있으면, 여기가 한국인지 필리핀인지 모르기 때문에, 적절하게 첫날은 짜임새 있게 미리 일정을 참고하셔서 만들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